‘날마다 장미꽃 같아라’…‘포항 바다 장미축제’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날마다 장미꽃 같아라’…‘포항 바다 장미축제’ 성황리 마무리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5.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시는 지난 20일 영일대 장미원에서 ‘2023 포항 바다 장미축제’를 개최했다.
▲ 포항시는 지난 20일 영일대 장미원에서 ‘2023 포항 바다 장미축제’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지난 20일 영일대 장미원에서 ‘날마다 장미꽃 같아라’를 부제로 열린 ‘2023 포항 바다 장미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주관하고 장미사랑회가 주최한 이날 축제는 매년 10월에 열렸던 축제를 5월로 옮겨 장미꽃이 가장 풍성하고 화려한 시기에 개최됐으며,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바다를 배경으로 4500㎡ 면적에 42종 5600여 본의 장미가 식재된 영일대 장미원은 4월 말부터 개화가 시작돼 현재 장미꽃이 활짝 만개했으며, 이날 3000여 명이 방문해 장미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바다 장미축제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각종 체험과 참여프로그램을 즐기고,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장미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장미원을 둘러봤다. 

부대행사로는 일반시민들과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 장미 부채 만들기, 풍선 나눠주기, 장미 인생샷 촬영 등이 진행됐으며, 그린웨이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행사장에 전시해 주목을 모았다.

행사에 참여한 장미사랑회 회원은 “해를 거듭할수록 장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애정이 커지고 있다”며, “장미를 매개로 시민들이 화합하고, 사랑과 위안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