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 개최
상태바
예천군,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 개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5.3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해 예천군·안동시 머리 맞대
▲ 예천군청
[경북제일신보] 예천군은 30일 오전 11시 예천군통합관제센터 2층 회의실에서 안동시와 함께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권기창 안동시장,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과 도·시·군 의원, 양 지자체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도청 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행정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도시계획 수립 및 변경 주민자치 프로그램 및 활동 운영·지원 도로 하천, 공원 등 공공시설 및 기반시설의 유지·관리 대중교통계획 협의 및 운영 대학·병원·공공기관 및 기업·단체의 유치지원에 관한 사항 생활폐기물 수거 지역상품권 사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상생 행정협의회는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양 의회 규약 보고 및 고시 등 행정절차를 거쳐 본격적으로 신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행정협의회와 별도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주민 불편 사항 해소와 신도시 발전방안을 위해 공동사업을 발굴하는 등 실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는 법적 지위를 가지는 데다 의결체계와 집행체계를 갖추고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실효성이 큰 만큼 안동시와 긴밀히 연계해 나갈 것”이라며 “신도시 주민들께서는 불편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예천군과 안동시에 건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