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행복 공간, Pride를 담다
상태바
경북교육청,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행복 공간, Pride를 담다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5.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북형 학교공간만들기 대상 학교 담당자 워크숍
▲ 경북교육청,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행복 공간, Pride를 담다
[경북제일신보] 경북교육청은 지난 26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행복 공간, Pride를 담다’라는 주제로 학교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경북형 학교공간만들기 대상 학교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형 학교공간만들기 사업은 40년 이상 노후된 교육 시설물을 보유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대상 학교를 제외한‘노후시설로 인해 교육공간 개선이 필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영역 단위 공간혁신 사업’을 말한다.

이날 워크숍은 사업 신청학교 중 학교공간만들기 19교, 온자람터 13교를 대상으로 경북형 학교공간만들기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교의 사업 추진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공간혁신 우수사례 소개와 사업 운영 절차 등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학교 담당자는 “학교공간만들기 사업의 목적이 시설 환경개선이 아니라 미래 교육활동 기반 공간 조성에 있음을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사업 추진 방향과 절차 등 다양한 정보와 컨설팅이 제공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형 학교공간만들기는 사용자들의 만족감 제고와 교육과정 운영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목적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마다 특색 교육공간을 조성하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