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물포럼기념센터 전망카페 청년 창업 테스트베드 오픈
상태바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전망카페 청년 창업 테스트베드 오픈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3.05.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K-water·안동대학교가 함께 힘을 모아 청년을 위한 공간 조성
▲ 안동시청
[경북제일신보] 안동시가 30일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전망카페에서 청년 창업 테스트베드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권기창 시장, 권기익 시의회의장, 박일준 K-water 안동권지사장, 안동대학교 일자리사업단 송준협 단장, 청년예비창업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함께 카페 오픈을 축하하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시 ⇔ K-water ⇔ 안동대학교 등 지역 주요 기관들이 협력해 초기 자본과 공간이 부족해 카페 창업에 도전하지 못하는 청년예비창업자에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테스트베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픈식 축사에서 권기창 시장은 “우리시의 보물단지인 안동호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이 곳에서 청년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경제적 자립 지원을 비롯한 창업 문화를 확산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기대하고 테스트베드 오픈을 위해 함께 힘써주신 K-water 안동권지사와 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픈한 전망카페의 청년예비창업자는 김기현 氏로 작년 개최된 BETA 페스티벌 카페창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1년간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