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팩토리 창업 지원 공간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문화예술팩토리 창업 지원 공간 입주기업 모집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6.0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산업 지원을 위해 내달 23일까지 문화예술팩토리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입주기업은 문화와 예술, IT융합(문화예술) 분야의 초기창업(창업 10년 미만) 4개 사와 예비창업 4개 사로 문화예술팩토리 5층 창업 지원 공간에 입주하게 된다.

초기창업 기업에는 저렴한 임대료로 단독형 창업사무실을 지원하며, 예비창업자에게는 무상으로 공유 오피스를 제공한다.  선발된 모든 입주 기업에는 보증금 및 관리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사업 안정화를 위한 창업 컨설팅 및 로컬콘텐츠 개발 교육이 진행된다. 

6월 14일에는 문화예술팩토리 6층 시민커뮤니티실에서 현장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6월 13일부터 23일까지 입주 신청을 접수, 8월에 입주하게 된다. 

포항문화재단은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통한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사업모델, 기업 성장 가능성, 사업 분야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제출 서류 양식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생활문화교육팀(289-7872)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문화예술팩토리를 중심으로 포항의 문화예술산업이 좀 더 활력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며, “잠재력 있는 문화예술 기반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문화재단 문화예술팩토리는 문화예술 창작 활동들이 새로운 사업영역 및 매체와 만나 새로운 콘텐츠로 창작, 확산되는 플랫폼이자 누구나 문화예술 활동의 주체가 돼 새로운 실험과 소통을 하는 공간이다. 

3층에는 멀티미디어홀, 커뮤니티라운지, 아트숍, 4층에는 아트갤러리와 아트라운지, 5층에는 창업자들이 입주하는 지원 공간이 자리 잡고 있으며 문화예술 스타트업의 협업과 성장을 위해 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