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추모공원 추진위원회 개최…6월 중 재공모
상태바
포항시 추모공원 추진위원회 개최…6월 중 재공모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3.06.0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시는 지난 2일 시청에서 제14회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지난 2일 시청에서 제14회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지난 13회차 회의 요약에 이어 입지선정기준 및 부지선정 심사기준에 대한 보완, 공개모집 공고안에 대한 세부 내용 검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는 입지선정기준의 명확화와 유연한 민원 행정 대응을 위해 지난 회의 내용의 미비점을 보완한 후 추가 심의를 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추모공원 재공모 신청접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포항시 추모공원은 오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부지 10만 평 중 8만 평에 공원화 사업을 진행하고 2만 평에는 화장시설(화장로 8기), 봉안시설(2만 구), 자연장지(1만 평), 유택동산, 장례식장, 부대시설 등을 조성하며, 지역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역사·관광 등 문화시설 사업도 병행할 방침이다. 

강창호 위원장은 “이번 주민 재공모는 6월 중 적절한 시기를 고려 중으로, 희망 지역 주민 마을설명회 및 선진지 장사시설 벤치마킹 등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연말 최종부지 선정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하는 포항시 명품 장례문화공원 건립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