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견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총선 출마 선언
상태바
김순견 전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총선 출마 선언
  • 김희영
  • 승인 2023.11.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3일 오전 포항시청 프레스룸에서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제22대 총선 포항 남ᐧ울릉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지난 23일 오전 포항시청 프레스룸에서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제22대 총선 포항 남ᐧ울릉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김순견 전 부지사는 “50만 인구 회복이 포항이 직면한 가장 시급한 문제”라며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민선7기 경북도정 방향에서 제시한 경북-대구 통합 및 ‘포항-영천-영덕-청송을 통합하는 뉴시티(메가시티)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순견 전 부지사는 인근지역 국회의원과 단체장을 빠른 시간 내 만나, 포항-영천-영덕-청송의 행정통합을 포항시장과 함께 적극 추진하겠다고도 했다.

또한 현재 철강공단, 포항시, 시민과의 반목과 갈등이 수년째 지속하고 있는 현실이 포항 위기의 가장 큰 원인이라며 국회의원, 지역 원로 등 관계자 모두가 참여하는 ‘가칭)포항지역상생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켜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모멘텀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 전 부지사는 “포항-영천-영덕-청송 통합은 일종의 시대적 요구” 라며, 이를 통해 “1천만 관광 시대를 앞당기고, 환동해 핵심경제거점을 인근 시‐군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인구 폭증에 따른 포항지역 동서남북에 파크골프장 4곳, 20만평 조성’공약을 제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