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중기 예비후보, SNS 소통으로 시민과 포항 미래 함께 고민
상태바
오중기 예비후보, SNS 소통으로 시민과 포항 미래 함께 고민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2.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중기의 포항 희망톡톡(talk talk)’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소통 행보
▲ 오는 4월 총선에서 포항 북구 지역구에 출마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예비후보의 ‘포항 톡톡’ 영상 (=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각계각층의 포항 시민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며, 앞으로 포항 정치의 올바른 방향을 잡는다는 취지로 시작한 “오중기의 포항 희망 톡톡(talk talk)”시리즈를 매주 목요일 SNS에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며 현재 4회차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오 예비후보는 1화에서 포항지진피해자를 만난 자리에서 포항지진특별법 개정을 통한 정신적 피해 일괄 배상 추진을 약속했으며, 2화에서 포스텍 학생을 만나 국가 과학기술 R&D 환경 개선과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전했으며, 4화에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관계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데에 공감대를 이뤘다.

지난 1일 공개된 5화에서는 유소년 축구 클럽 감독과 인터뷰한 내용을 공개했다. 그는 기존의 지역 국회의원에게 아쉬움을 표한 시민의 의견에 공감하는 한편, 정치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으며 “포항 시민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정치가 무엇인지 경청하고 실천에 옮기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리즈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 예비후보는 매일 아침 인사를 시작으로 각종 단체 행사, 기관, 상가 등을 방문하며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은 물론이고 당원 아닌 시민들도 오중기를 연호하며 ‘승리하시라’, ‘계속 지지하고 있으니 이번엔 꼭 당선되길 바란다’라는 답례가 늘어나고 있다. 포항의 변화에 대한 기대와 현역 국회의원에 대한 실망과 피로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