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3주간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의 중심이 되는 청소년 기획단 ‘흥청망청’ 소속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청소년 기획단 ‘흥청망청’은 지난 2년간 청소년 MC 활동과 더불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운영하고 국내 타지역 청소년은 물론, 일본 등 국외 청소년과의 문화교류도 함께 추진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 활동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청소년 안전 영상을 제작 및 배포하는 등의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해왔다.
올해는 그동안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포항시를 홍보하는 힙합음원 제작 및 지역 청소년 대표 축제 네이밍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홍보, 운영, 피드백까지 전 과정의 모든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중심의 활동 패러다임을 새롭게 제시하겠다”며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포항 청소년답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포스터 QR코드 및 URL주소*로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 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청소년수련관(240-9131)으로 하면 된다.
*https://www.synapoffice.com/_ddeXB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