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액션그룹 협약식 및 회계교육 진행
상태바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액션그룹 협약식 및 회계교육 진행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2.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상호협력 협약
▲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액션그룹 협약식 및 회계교육 진행
[경북제일신보]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울릉군 내 액션그룹 11개 팀이 지난 1월 30일 울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추진단과 액션그룹은 △사업의 추진 방법 △사업비 집행과 정산 및 관리 △필수 이행 조건 등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마련하게 된다.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에 산재한 유무형의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한 특화산업 육성, 공동체 활성화 등으로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 민간 활동가 등 지역의 인적자원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액션그룹은 사업의 핵심 주체로 동일한 목표를 가진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역활성화와 공익창출에 기여하는 활동조직이다.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2024년에 진행되는 ‘액션그룹 역량강화 및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액션그룹별 맞춤형 교육과 창업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액션그룹 발굴을 위한 기초교육 아카데미 운영, 산지 교류 등 다양한 방편으로 액션그룹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수한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울릉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액션그룹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발굴되고 양성된 액션그룹이 향후 울룽군 농촌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농산물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중심이 되는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