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교‘배움터지킴이실 설치 및 현대화 사업’ 9억원 지원
상태바
경북교육청, 학교‘배움터지킴이실 설치 및 현대화 사업’ 9억원 지원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4.0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교육청, 학교‘배움터지킴이실 설치 및 현대화 사업’ 9억원 지원
[경북제일신보] 경북교육청은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봉사활동 환경 개선과 안전한 학교 환경조성을 위한 ‘배움터지킴이실 설치 및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도내 학교를 대상으로 예산 지원 신청받아 신청 학교 74교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 학교 52교를 선정해, 교당 최대 2,000만원 총 9억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학교는 6월 말까지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사기진작과 학생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배움터지킴이실 내 방문객 인식 CCTV, 방문객 접근 감지 음성 출력 시스템, 냉·난방기 등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배움터지킴이실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에도 신청 학교 82교에 대한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 학교 27교를 선정해, 교당 최대 2,000만원 총 4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아울러 향후 사업의 효과성을 자세히 검토해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를 운영하는 모든 학교의 배움터지킴이실을 점차 현대화 시설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본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배움터지킴이분들이 자긍심을 갖고 봉사 활동하시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사업 추진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