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포항시 선수단 출정식 개최
상태바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포항시 선수단 출정식 개최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4.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우승 4연패를 향한 필승 결의
30개 종목 674명 포항시 선수단 출전
▲ 지난 12일 포항시는 포항시체육회와 함께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포항시 선수단 출정식을 개최하고 우승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북도민체육대회 포항시 선수단이 종합우승 4연패 도전에 나선다.

포항시는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와 함께 지난 12일 시청 대잠홀에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포항시 선수단 출정식을 개최했다. 출정식에는 참가선수단, 참가 종목단체 임원·회원, 체육회 임원·원로·위원, 읍·면·동협의회 회장단 및 서포터즈 등 400여 명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행사는 30개 종목단체 선수단 준비 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선수단 단기 수여, 필승결의문 낭독, 도민체전 영상물 상영, 서포터즈 결연, 성금 전달 및 필승구호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는 5월 3일 유도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대회 마지막 날인 13일까지 30개 종목 90개부 전 종목에 674명이 출전하는 포항시 선수단은 이날 출정식을 통해 종합우승 4연패를 목표로 필승을 다짐했다. 시는 종목별 범시민 서포터즈 결연을 통해 훈련장 및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선수단과 서포터즈가 하나 돼 포항시가 종합우승 4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며 “체육회에서도 선수단이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해 종합우승 3연패를 달성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포항시 선수단을 올해도 한마음으로 응원하겠다”며 “준비한 기량을 모두 발휘해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스포츠 도시 포항의 이미지를 드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내달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구미시 일원에서 22개 시·군 선수 및 임원 1만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30개(정식 28, 시범 2) 종목별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