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아카데미, 6일까지 4번째 교육생 모집
상태바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6일까지 4번째 교육생 모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5.0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제 대학 졸업자, 6개월 이내 졸업 예정
숙식 포함한 전체 교육과정 무상 제공
우수 교육생은 2개월간 인턴 기회까지
▲ 24-3차 교육생들이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에서 과제 수행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가 5월 6일까지 24-4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4천 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수료생의 6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할 만큼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5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는 이번 24-4차 교육은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송도캠퍼스에서 비대면 및 합숙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1주차에는 희망 산업 및 직무 분석, 일대일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 교육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합숙으로 진행하는 2~4주차에는 포스코인재창조원 소속 전문 코치들의 멘토링 하에 팀별로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기법을 활용해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이 밖에도 임원과의 대화, 취준생 마음챙김 명상교육, 수료생과의 토크콘서트 등 취준생에게 도움이 될 탄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문제해결 경험을 배울 수 있고, 서로 협업하며, 인적 네트워크도 확장할 수 있다.

앞서 교육을 마친 24-2차 수료생은 "교육을 통해 취업 기초 역량을 쌓고, 팀원들과 새로운 방법론 및 도구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이후 취업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하고, 방향성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숙식을 포함한 전체 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 성적의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신청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든 가능하며,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에서 5월 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합격자는 5월 10일에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한다.

*http://youth.posco.com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운영한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에서는 취업 역량 심화교육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기업실무형 과제수행을 통한 경험과 취업 역량 교육 지원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