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북도 최고기술자 영예 ‘경북도 최고장인’ 공개 모집
상태바
올해 경북도 최고기술자 영예 ‘경북도 최고장인’ 공개 모집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5.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가 최고 기술을 갖추고 사회 발전에 공헌하며 경북의 미래 기술경쟁력을 책임질 ‘2024년 경북도최고장인’을 공개 모집한다.

‘경북도최고장인’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을 보유하고 숙련 기술 발전과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 중에서 ‘경북도 숙련 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서류심사, 현장 심사, 면접 및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경북도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12년간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총 55명의 최고장인을 선정했으며,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38개 분야 92개 직종에서 5명 내외로 경북도 최고 장인을 선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숙련 기술인은 ▲공고일(2024.5.9.) 현재 3년 이상 경북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동일 직종 산업현장 15년 이상 근무한 자 ▲기술 수준 및 기량이 높아 다른 기술자의 모범이 되는 자 ▲같은 분야의 경북도최고장인·대한민국명장에 선정된 경력이 없는 자 등의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27일부터 31일까지로 5일간 신청·접수 받으며, 신청자는 ▲주소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장·군수 ▲도내 기업체의 장 ▲도 단위 업종별 협회의 장 ▲(사)대한민국명장회 대구경북지회장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해당 직종 추천서를 받고 규정된 서식을 갖추어 경북도 기업지원과(880-2683)로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서류심사와 현장 확인 후 면접 심사 및 최종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최종 결과는 올해 10월 중 발표한다.

경북도는 경북도최고장인으로 선정된 숙련 기술인에게 인증패와 동판을 수여하고 기술 장려금을 매월 30만 원씩 5년간 총 1800만 원 지급한다.

또한 경북도청 동락관 1층에 있는 ‘경북 명장의 전당’에 인물 명패와 소개 동영상을 올린다.

신청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청 누리집*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gb.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