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추가 지원
상태바
포항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추가 지원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5.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2024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자 중 배정을 받지 못한 286명에 대해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추가 지원 대상은 연초 사업신청 기간에 신청했으나 미선정된 임산부다. 당초 예산으로 지원가능 인원은 600명이었으나 886명의 임산부가 신청해 다수의 미배정자가 발생했다.

시는 전원 배정을 위한 예산확보에 힘써 전원 지원 가능한 예산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해당 임산부에게는 5월 중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포항시산림조합쇼핑몰(www.phlocalfood.co.kr)에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 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지원 금액은 48만 원(자부담 20%)이며, 5만 이상 10만 원 이하로 월 최대 4회 주문가능하다.

계절마다 신선하고 다양한 농산물을 임산부가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다수 농가의 농산물 판매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포항시는 임산부에 대한 친환경농산물지원사업을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23년까지 5305명에게 총사업비 약 22억 원을 지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미배정 통지를 받아서 실망했던 임산부에게 희소식을 전하게 됐고, 임산부와 아기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출산 장려에 기여하고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