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만항 활성화로 지역경제 기여”
상태바
“영일만항 활성화로 지역경제 기여”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7.08.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후단지 복합물류센터 조성…해외 물동량 적극유치
엘리온 종합무역센터 준공식에서 이강덕시장이 김도형 대표와 축하 악수를 나누고 있다.

지난 21일 포항영일만항 배후단지에서 ㈜엘리온 종합물류센터(대표 김도형)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윤석홍 포항해양수산청장, 배태하 포항항만물류협회장 등 항만물류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복합 물류센터 준공을 축하했다.

이번에 준공된 물류센터는 영일만항 배후단지 1단계 사업으로 ㈜엘리온 종합물류가 25억원을 투자해 부지면적 1만6천500㎡, 건축면적 4천344㎡으로 조성했다. 

김도형 ㈜엘리온 종합물류 대표는 영일만항을 통해 중국 등 해외 물동량을 적극 유치해 연간 2만TEU 이상의 물동량 유치와 50여명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영일만항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물류센터 준공을 계기로 ㈜엘리온종합물류는 향후 영일만항을 통해 연간 1만TEU 이상의 철강, 내화물, 선재 등의 물동량을 처리 할 계획이다.

이번 ㈜엘리온 종합물류센터 준공에 이어 내년 초 국제냉동창고의 준공과 함께 배후단지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물류관련 기업들이 입주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영일만항이 철강경기 침체와 북방교역의 어려움으로 다소 침체돼 있으나, 이번 복합물류센터 준공과 내년 국제 냉동창고 준공, 인입철도 개통, 국제여객부두 준공 등으로 중국 동북3성, 러시아, 북한과의 대북방 교역이 활성화 되면, 영일만항은 자동차, 철강제품, 농수산물, 우드펠릿, 잡화 등 다양한 물류 20만 TEU를 처리하는 명실상부한 환동해권의 중심항만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