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마을세무사의 ‘세무상담 데이’ 시민 세금 고민 해결!
상태바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의 ‘세무상담 데이’ 시민 세금 고민 해결!
  • 최영준 기자
  • 승인 2024.09.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시는 26일 마을세무사가 찾아가서 상담하는 ‘세무상담 데이’ 행사를 죽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 포항시는 26일 마을세무사가 찾아가서 상담하는 ‘세무상담 데이’ 행사를 죽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포항시는 26일 마을세무사가 찾아가서 상담하는 ‘세무상담 데이’ 행사를 죽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평소 세무사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소상공인, 영세납세자에게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도로 마을세무사가 시민들을 직접 만나 상담을 해 평소 가졌던 세금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무상담 데이’ 행사는 상담을 원하는 영세상인을 위해 상인들이 밀집한 죽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양도소득세, 취득세, 상속증여세 등 세금 문제를 죽도동 마을세무사인 이두영 세무사가 상담했다.

한편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의 ‘세무상담 데이’는 상담수요에 맞추어 신청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읍면동별로 배정된 마을세무사에게 전화로 상담받는 유선 세무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상담 가능한 포항시 마을세무사 현황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포항시청 납세자보호관(☎270-2641)으로 문의할 수 있다.

박재민 예산법무과장은 “시민들이 세금 문제로 고민이 있어도 시간과 비용 문제로 해결하기 쉽지 않았는데, 마을세무사분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시민들의 생활터로 직접 찾아가 세무 상담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마을세무사 제도가 시민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