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남부지방산림청과 늘봄학교 숲교육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교육청, 남부지방산림청과 늘봄학교 숲교육 업무 협약 체결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4.09.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숲교육으로 함께 놀며 배워요 -
▲ 경상북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상북도교육청)
[경북제일신보]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본청 웅비관에서 남부지방산림청과 지역사회 연계 늘봄학교 숲교육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학교 정규수업 외에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2025년에서는 초등학교 1~2학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늘봄학교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늘봄학교 우수 강사 인력 양성 및 지원 △협력 분야 활동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업무 역량의 교류 및 자원 활용 △임산물 소비 확대 방안 마련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북교육청과 남부지방산림청은 초등학교 저학년 맞춤형 숲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학생들의 정서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환경 감수성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관련, 김용관 남부지방산림청장은 “경북 지역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양질의 산림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확대·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성공적인 늘봄학교의 정착을 위해서는 지역과 연계한 양질의 프로그램 발굴과 우수한 인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학생들이 산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