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포항시청 공무원 인허가 비리에서 인사 비리로 번져
상태바
<속보>포항시청 공무원 인허가 비리에서 인사 비리로 번져
  • 기동취재팀
  • 승인 2009.03.0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박승호시장도 수사할까... 뇌물 관련 시의원 4~8명 거명돼
 포항시청 전·현직공무원들의 아파트 인·허가 뇌물사건이 인사 청탁 비리로 번지고 있어 수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3일 대구지검 포항지청은 포항시 공무원으로부터 인사 청탁과 관련해 수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전 북구청장 정모씨를 구속했다.
검찰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 2007년 행정지원국장으로 재직시 시 청사 창립 이래 가장 많은 직원 172명을 승진 발령하면서 수천만원의 대가성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당시 승진 인사가 대규모로 이뤄진 점을 감안, 정씨에게 승진 및 보직 변경을 청탁한 직원들이 더 있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검찰의 수사는 아파트 인허가 비리에 이어 아파트 재개발 비리 수사를 거쳐 인사비리로 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앞서 정씨는 S아파트 인.허가 관련해 편의를 봐달라는 조건으로 이미 구속된 신모씨 등 2명을 통해 뇌물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 검찰은 포항시의회 J, Y, L, K 의원 등 4명이 북구 득량동 소재 S아파트 인.허가 건 승인과 관련해 금품을 받은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검찰이 박승호시장 최 측근 참모로 일해 온 정 전 국장과 박시장의 관련 여부에 대해 수사를 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수사 결과가 주목된다.
한편 3일 현재까지 검찰에 구속된 포항시청 전·현직 공무원은 5명이고, 건축사 등 2명을 포함하면 7명으로 늘어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