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민원 처리 확인조사
상태바
고충민원 처리 확인조사
  • 안경희 기자
  • 승인 2018.02.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포항시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에서 실시한 2017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평가는 권익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까지 1년간 접수된 고충민원에 대한 지자체별 처리 실태를 전문가들이 고충민원 예방·해소·관리기반 3개 분야 9개 지표에 따라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민원인 만족도 조사로 진행됐다.

그 결과 포항시는 100점 만점의 평가 점수에서 최우수(90점 이상), 우수(80점∼90점 미만), 보통, 미흡, 부진 전체 다섯 개 등급 가운데 전국 시 단위 평균 74.7점 보다 크게 높은 90.4점으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시는 이번 평가결과를 계기로 고충민원 사전예방체계 구축하고 민원해소 및 관리기반을 강화하는 등 시민들의 실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을 과감히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충민원 처리 역량과 책임성을 더욱 강화해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