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창립 50주년 ‘숫자로 본 포스코’ 발간총 50편 목차 구성…주요 업적·성과 한눈에
포스코가 4월 1일 포스코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50년의 성과를 담아 책자로 발간했다.

포스코가 지난 반세기 주요 성과를 담은 홍보책자 '숫자로 본 포스코'를 최근 발간했다.

'숫자로 본 포스코'는 창립 이후 50년간의 주요 업적과 성과를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Infographics·정보를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 형태로 만들었으며 총 50편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다.

책자에서는 50편의 정보를 경영, 글로벌, 역사, 마케팅, 복지 등 10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이를 이해하기 쉽도록 숫자와 그래픽을 활용해 100페이지 분량으로 제작했다.

세계 유일의 내용적 5,500m² 이상 초대형 고로 5개 보유,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8년 연속 1위, 서울-부산 왕복 거리의 제철소 컨베이어벨트 길이 등 재미와 흥미를 더하기 위해 스토리텔링 형식의 숫자, 인물, 다이어그램 등을 적극 활용했다.

책자를 읽은 행정섭외그룹 변원석(27)씨는 “포스코의 50년 역사를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어 회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는 제작한 책자를 회사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하고 소셜미디어와 사내미디어를 활용해 회사의 50년간의 성과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안경희 기자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