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은 보수의 본산, 지지층 재결집 ‘보수의 기적’ 만들어 낼 터
상태바
경북은 보수의 본산, 지지층 재결집 ‘보수의 기적’ 만들어 낼 터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4.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경북 도지사 후보 이철우 의원 공식 확정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후보로 이철우 의원<사진>이 최종 확정됐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1일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이 의원을 당의 후보로 공식 확정했다.

이에 따라 이 의원은 자유한국당 경북지사 후보로 오는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다.

  이 의원은 이날 후보로 공식 확정된 뒤 “우리 경북은 자유한국당의 안방이자 보수의 본산(本山)으로, 경북이 허물어져 가는 보수를 재건, 정치의 중심으로 복원시켜 오는 22년 대선에서 정권을 창출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경북이 보수 재건의 전진기지가 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전국에 흩어진 재향 및 출향인, 재외동포 등 1천만 경북도민들을 들불처럼 일으켜 보수 지지층 재결집으로‘보수의 기적’을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이번 지방선거는 위기의 보수 우파를 결집시키는 중요한 선거”라면서 “지방선거 압승으로 수렁에 빠진 대한민국의 보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데 자신이 맨 앞줄에서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출마 선언 후 10년간 맡아 온 김천시당협위원장과 저 자신이 지닌 공천권 등 정치적 권한을 모두 시민 품으로 돌려 드렸고, 최고위원 자리도 과감히 내려놓았다”면서 “이제 저에게는 재향 ‧ 출향인과 재외도민 등 지구촌 1천만 경북도민들의 성원을 가슴에 담아내는 것 하나만 남아 있을 뿐”이라며 도지사 선거에 임하는 자신의 의지를 밝혔다.

그는 “경선에서 누구를 지지했건 이제부터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이번 지방선거에서 우리 당이 반드시 승리해야만 2022년 정권 창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다”며 “ 경선과정에서 있었던 불협화음은 모두 용광로에 녹여 ‘위대한 경북건설’의 에너지로 승화시키자”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경선에서 패배한 박명재, 김광림, 남유진 후보에 대한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그는 “세 분 후보님과 저는 생각과 가치관이 같은 자유한국당의 동지이자 우리나라 최고의 인재들이고, 국가적으로도 소중한 자산”이라면서 “이번 경선에서 저의 당선은 저 혼자만의 당선이 아니고, 저에게 세 분 후보님의 몫까지 해내라는 도민들의 엄중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말씀 하나 하나에 지혜를 담아 충고와 조언을, 그리고 수 십년 공직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경북도민을 위해 보태 달라‘면서 ”만약 본선에서 승리해 경북도정을 맡게 된다면 경선 과정에서 세 분 후보님이 발표한 공약들 가운데 경북과 도민을 위한 것이라면 가감 없이 받아 들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후보는 대학 졸업 후 중학교 교사로 사회 첫발을 내디뎠다.

경북 상주와 의성에서 5년간의 교직생활을 마친 뒤 지금의 국정원을 거쳐 2005년 12월, 당시 이의근 지사로부터 ‘러브 콜’을 받아 경북 정무부지사로 발탁된다.이의근 지사의 3선 연임으로 후임 김관용 지사(현) 체제가 출범하자 다시‘재 콜’을 받아 2년 2개월 동안 민선 1, 2기 정무부지사를 지냈다.

2008년 4월, 18대 총선에서 대구 달서갑 선거구에 공천신청을 했다 낙마한 그는 당시 한나라당으로부터 고향 김천에 전략 공천돼 초반 20대 80이라는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으로 불리던 선거에서 승리해 내리 당선된 3선 의원이다.

평소 그는 “언제 어디서든 주인의식을 갖고 내 일처럼 일하라”는 뜻의 수처작주(隨處作主)와 “평소 덕을 베풀면 따르는 이웃이 있어 외롭지 않다”는 덕불고필유린(德不孤必有隣)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