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포항경북기사
천연기념물·명승을 캐릭터와 그림으로천연기념물센터 자연유산 공모전 개최
   
▲ 안내 홍보물
[경북제일신보]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천연기념물과 명승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아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자연유산 체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연유산 현장이나 전시, 교육행사 등에 참여한 후 체험 사례를 감동적이고 참신한 캐릭터와 그림 등의 작품으로 그려 제출하는 것으로, 유치원·초등학생 어린이와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동·식물, 지질, 천연보호구역과 명승 현장체험 사례, 천연기념물센터가 운영하는 전시·교육 행사 체험 또는 활용사례, 기타 자연유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사례 등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면 된다.

청소년부는 캐릭터 부문으로 어린이부는 그림 부문으로 응모 분야를 나누어 접수한다. 캐릭터 부문은 자연유산을 대상으로 응모 규격에 맞춰 3점 이내의 작품을, 그림은 자연유산을 주제로 1장의 그림을 응모 규정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부문: A3, 기본형 1컷, 응용형 2~3컷 / 3점 이내, 원본, 변환파일

그림 부문: 8절지 1장 / 액자, 유리 등을 제외한 그림

참가 희망자는 천연기념물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6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서 분야별로 대상 각 1명, 특별상 각 1명,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2명, 장려상 각 10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참가자 모두에게 천연기념물센터가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수상작은 오는 9월에 개최 예정인 작품 전시회와 비영리 홍보자료로 활용하는 등 많은 국민에게 자연유산을 알리는 소중한 자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이번 행사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잠재된 관찰력과 인지력, 상상력, 표현력 등을 확장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책임운영기관으로서 국민이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유산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자연유산의 아름다움을 전시·공모 등으로 활용하여 국민적 관심을 높여 나갈 것이다.

안경희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