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포항경북기사
청년리더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오는 5월부터 7월 매주 목요일 총 12회… 지역, 문화, 경영 등 테마별 기획특강 및 선진지 견학
   
▲ 의성군청
[경북제일신보]의성군은 오는 27일까지 청년리더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대의 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정책에 발맞추어, 청년 중심의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의성군에서 추진하는 ‘청년리더 아카데미‘는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의성군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되며, 3개의 테마(지역, 문화, 경영)로 기획한 특강과 선진지 견학 등으로 구성돼 총 12주에 걸쳐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35명으로 의성군에 주소를 둔 만 20세에서 만 45세까지의 청년들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오는 27일까지 군 일자리경제교통과나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거나, 사단법인 인문사회연구소 e-mail(ihss@ihss.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성군은 2016년부터 본 아카데미를 추진해 3개의 교육과정, 총 36차시의 강좌로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본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청년 인재를 꾸준히 발굴 및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청년리더 아카데미는, 지역의 미래와 발전의 중심에 있는 청년들이 꿈을 가지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에 목적이 있다.”며 “본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 리더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의성의 미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경희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