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 재단 ,4차 산업혁명 시대 준비한다
상태바
포항시 청소년 재단 ,4차 산업혁명 시대 준비한다
  • 안경희 기자
  • 승인 2018.04.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여가교실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드론을 배우고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강덕)은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잠재력 계발 및 자기 주도적 삶을 구현하기 위한 청소년여가교실 프로그램을 지난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주요 활동 영역은 △ ‘놀이랑스피치랑’ 논술스피치 외 8개의 강좌 △컴퓨터 영역, ‘드론DIY(전투기드론)만들기’ 외 4개 강좌 △취미교양 영역 ‘캘리그라피’ 외 4개 강좌 △스포츠건강 영역에는 방송 댄스 외 2개 강좌 △문화예술 영역은 미술 외 5개 강좌 등 2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드론 DIY만들기” 여가교실은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형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드론의 역사, 법규, 원리 등 드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직접 만든 드론을 조종해 비행 제어도 해보고, 드론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임무를 상상함으로써 드론의 역할 이해, 비행술 등을 배운다.

포항시 청소년재단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함양과 잠재능력 계발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여가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봄 학기 여가교실은 3월~6월까지, 가을학기 여가교실은 9~12월 운영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여가교실 프로그램 강좌 안내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수련관 ☎054)240-93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