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수 있는 학교 만들겠다
상태바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수 있는 학교 만들겠다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4.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섭 예비후보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세월호 4주기를 추도하면서 이런 일이 다시는 있어서는 안된다고 밝히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안상섭 예비후보는 우선 4년 전 사고에 희생되었던 학생들과 일반인들을 추모하면서 세월호 참사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세월호 참사는 미리 예방할 수 있었던 인재이며, 국가와 정부의 국가 재난에 대한 예방 매뉴얼 필요성을 강조하는 사안”이라고 밝히며, “교육 측면에서 문제를 살펴본다면 학생 안전 매뉴얼의 부재 및 안전 교육의 부재라고 할 수 있다”라고 꼬집었다.

또한 “이번 4주기를 반면교사삼아 다시는 학생들이 어른들의 무능함과 무책임함에 희생되어서는 안된다”고 밝히며, “교육감으로서 할 일은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를 안전한 장소로 인식하며 안심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은 안전에 항상 대비해야 하며, 어떤 상황에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생 안전 매뉴얼을 수립해야 한다”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정책 공약을 드러냈다.

주요 공약으로는  ▷ 건강과 안전을 해치는 위협으로부터 ‘안심시설’ ▷ 물리적, 정서적 학교폭력으로부터의 ‘안심교실’ ▷ 이념 편향으로 부터의 ‘안심학습’ ▷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안심급식’ ▷ 교통, 재난, 범죄로 부터의 ‘안심학교’를 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