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일자리 ‘집중과 선택’지원체계 강화
상태바
장애인 일자리 ‘집중과 선택’지원체계 강화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4.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경북도지사 출마합니다
이철우 한국당 후보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후보인 이철우 의원은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동문화와 기업문화, 산업문화가 어우러지는 ‘노동이 존중받는 경북, 노사가 상생하는 경북형 상생 노사공동체’ 를 육성하겠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16일, 대구에 있는 한국노총 경북지역본부 사무실에서 가진 정책 간담회에서 “경북지역 주요 산단을 대상으로 근로문화복지관, 근로자 동호인 클럽 활성화, 근로자 복합문화 몰, 근로자 가족 ‘만남의 축제’, 1社 1문화공간 조성 등을 추진하겠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경상북도와 지방노동청이 협력해 임금체불이 자주 발생하는 건설업 등 일부 업종을 대상으로 상시 감독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지진 등 재난재해에 따른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체계를 더 한층 강화해 생계 걱정없이 안정된 일자리를 영위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장애인 일자리창출 모델을 선택과 집중의 원리에 입각해 적합직종 중심의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경상북도 장애인일자리 공동체 지원단을 산학연관 협의체 형태로 구성하는 등 장애인 소득창출과 일자리 제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이 의원은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일자리 소멸과 비정형 노동 확산 등에 대응하기 위해 노사정이 참여하는 경상북도 노동 4.0위원회를 구성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경북 일자리 4.0 시대’를 새롭게 열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