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사진기사>
상태바
<포항사진기사>
  • <하효진 기자>
  • 승인 2010.04.1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일렉콤 윤석진 대표 장학금 기탁 윤석진 (주)일렉콤 대표가 지난 6일 포항시 장학회를 찾아 지역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500만원을 기탁했다. 윤 대표는 현재 서울에서 (주)일렉콤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항 장기초등학교, 장기 중학교를 졸업한 출향인사다. 윤 대표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운 시기에 고향 인재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뜻을 밝혔다.
김응식 사진작가 장학금 기탁 사진작가 김응식씨가 지난 6일 포항시 장학회를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1백만원을 기탁했다. 김 씨는 풍경사진작가로 지난해 문화예술회관에서 신비의 산하 발간기념 전시회를 열어 전시판매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는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며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상수도공기업 우수공무원 포상 포항시상수도사업소는 지난 5일 상수도사업소 앞 로비에서 상수도공기업 우수공무원 포상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은 이태희(수도행정과), 조형래(상수도과), 한규식(정수과)씨며, 평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추진으로 지방재정 조기집행과 선진 상수도행정서비스 구현, 녹색 정수장 조성 등 상수도공기업 경영개선에 크게 이바지 했기에 선정했다.
봄철맞이 안전전검의 날 캠페인 전개 포항시는 지난 7일 흥해 재래시장과 흥해종합복지문화센터 일원에서 포항시 재난안전네트워크와 주역주민을 비롯해 안전관련 봉사단체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맞이 안전전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해빙기에 따른 취약지구 점검 및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등 화재예방과 시민 안전문화의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안전문화 운동 생활화 홍보물 배부와 함께 대형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외딴집 소방안전진단 실시 포항남부소방서(서장 김대진)는 지난 5일부터 3일간 화재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전지역을 대상으로 외딴집(독가촌)에 대한 소방안전진단을 실시했다. 독가촌의 경우 유사시 이웃이나 행인에 의한 신속한 신고가 불가하고 또 소방차량 진입시 도로가 복잡하고 협소하는 등 화재진압상 애로사항이 많다. 이에 포항남부소방서는 전 검사조를 동원하여 남구지역 외딴집의 현황파악을 하고 화재 등 위험요소가 없는지 확인하는 등 소방안전진단 활동에 임하고 있다.
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 포항시노인복지회관(관장 류창기)는 지난 5일 노인복지회관 강당에서 포항은빛대학 어르신들과 일반 회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뇌졸중 예방 강의를 실시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포항협의회 장학금 기탁 한국전기공사협회 포항협의회(회장 최종만)가 최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1백만원을 포항시 장학회에 기탁했다. 최종만 회장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300억 장학기금 조성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꾸준히 어려운 곳을 살펴보는 마음을 갖겠다”고 밝혔다.
코리아 주니어 오픈 국제 탁구대회 오는 7월 포항서 개최키로 포항시와 한국 중·고 탁구연맹(손영화 회장)은 지난 8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월드주니어 써키트 코리아 주니어 오픈 국제 탁구대회’ 및 ‘제49회 회장기 전국 남여 중·고학생 종합 탁구대회’를 7월과 12월에 각각 포항서 개최키로 협약식을 가졌다.
봄맞이 방역소독 강화 포항시 북구보건소가 봄맞이 방역소독에 나섰다. 북구보건소는 30일까지 봄철을 맞이해 그동안 월동하고 있던 모기, 깔다구 등 위 생해충의 개체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많아짐에 따라 관내 공중화장실, 하수도,복개천 등에 대해 분무살충소독을 2주에 한번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또 아파트,대형건축물 정화조 등에 대해 모기유충서식조사, 유충구제약 살포 등을 통해 모기 발생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기로 했다. 특히 7월 중 개최될 도민체전에 대비하여 경기장 주변 숙박업소,식품접객업소에 대한 방역소독도 강화하기로 했다.
시립도서관, 종사자 친절교육 포항시립도서관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에 걸쳐 기간제근로자, 독서도우미, 자원봉사자 등 도서관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최근 도서관 시설의 대폭 확대와 함께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종사자들의 친절과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친절서비스 강사로 유명한 대구은행 흥해지점장 이종태씨가 특강을 했다. 한편 포항시 도서관 이용자는 포은도서관 2천6백명을 비롯해 전체 5개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은 일일 평균 5천명이 넘는다.
포항시, 기업체 지방세 컨설팅 행사 개최 포항시는 지난 7일 청하농공단지관리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청하농공단지 입주업체 대표 및 회계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하농공단지 입주기업이 알아야 할 지방세’ 라는 주제로 지방세 컨설팅 행사를 개최했다.
2010년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포항북부소방서(서장 이종관)는 지난 5일 2층 소회의실에서 직무성격상 생체 분비물 등과 접촉이 불가피한 구급대원의 감염억제 및 안전제고를 통해 119구급대원을 감염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자 감염방지위원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