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JFE 설비 기술 부문 기술 교류회
상태바
일본 JFE 설비 기술 부문 기술 교류회
  • 안경희 기자
  • 승인 2018.05.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임직원 40여명 참석 상호 발전 방향 모색
포스코 설비기술 부문이 일본 JFE와 기술교류회를 가졌다. 이번 교류회에서 양사는 스마트 정비체계를 공유하고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사진은 포스코가 JFE 관계자에게 설비관리시스템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있다.

포스코가 최근 일본 철강업체인 JFE와 설비기술부문 기술교류회를 갖고 양사의 글로벌 기술력 향상을 도모했다.

포항제철소에 이어 광양제철소에서도 열린 이번 교류회에는 가츠라 시게후미(桂重史) JFE 상무 등 8명의 JFE 임직원과 포스코 김동영 부소장과 임직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해 상호 기술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설비기술부문 기술교류회에서는 △스마트정비 기술 △설비지표 △정비조직체계 등을 주제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각사의 앞선 기술을 소개하고 해결방안 등을 공유했다.

특히, JFE 임직원들은 포스코의 스마트팩토리와 포스프레임(*) 등의 성과에 주목했으며 제철소 현장과 역사관 등을 방문해 포스코의 과거와 미래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포스코는 글로벌 철강사들과 철강현안을 공유하고 선진 기술과 문화를 배우기 위해 앞으로도 NSSMC, 아르셀로미탈 등 글로벌 철강기업들과 꾸준히 기술교류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포스프레임은 포스코 고유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으로 철강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대량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해 생산성 향상과 품질예측, 설비고장 예방 등 철강 경쟁력을 높이는 기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