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군 조정 인구 유입 늘리고 특성화 학교도 유치
상태바
학군 조정 인구 유입 늘리고 특성화 학교도 유치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5.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도의원 선거

형산강 프로젝트 가속화
광역도로망 조기에 개설
2017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종영 후보는 연일읍사무소~인주 ic 광역도로망을 조기개설하고 자명리 도시계획도로개설로 이 지역 교통체증을 해소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경북도의원 포항 제6선거구(연일읍,대송면,상대동)에 출사표를 던진 김종영 자유한국당 후보는 형산강 프로젝트 사업을 가속화시키고 안전이 보장된 살기좋은 고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종영 후보는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학군을 조정해 학생수를 늘려 인구유입을 증대시키고, 특성화 학교를 유치해 북구에 집중된 고교를 자신의 지역구로 이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지진 대책으로는 “지진 대피소 신설, 내진 보강 등을 통해 안전한 고장을 만들겠다”며 “학교에 공기청정기 설치를 의무화함으로써 학생들이 미세먼지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형산강 프로젝트 사업 관련 김 후보는 “신부조장터 공원 및 뱃길 복원사업을 조기에 완공하고, 유강~중명간 인도교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형산강 체육공원 및 형산강 야외공연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주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그는 “연일읍사무소~인주 IC간 광역도로망을 조기개설하고, 섬안대교~연일대교~뱃머리마을 도로 확·포장공사 및 자명리 도시계획도로 개설로 교통체증을 해소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지난 4년간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건설소방위원으로 활동하며 연일형산초 급식소 신설 등 학교 급식시설 예산을 확보했고, 지역의 소방서 119안전센터를 신설했다고 했다.

그밖에 그는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지진피해 복구 및 지진대비 내진 보강 관련 예산을 확보하는 한편, 독도수호 중점학교로 연일초,해양과학고가 선정되는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김 후보는 지난 2017년 제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