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과 활력 가득한 포항 중심으로 회복
상태바
희망과 활력 가득한 포항 중심으로 회복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6.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당 ‘포항북 3선거구’ 도·시의원 합동공약 발표
자유한국당 포항 북 제3선거구 시·도의원 후보자들이 지난달 29일 포항시청 기자실에서 제4차 합동공약 발표회를 가졌다

죽도시장에 공영 주차장 건설, 북부·장량·성도 시장 현대화
북구청·중앙 초등·구 포항역 일원 도심 재생 통해 새로 탄생
영일만 관광 특구 지정 해상 케이블카 설치 등 관광 활성화
청년 창업 지원 단지 조성 등 창업 선도도시 육성계획 밝혀

 자유한국당 소속 포항북 제3선거구 도·시의원 후보자들이 지난달 29일 오전 포항시청 기자실에서 합동 공약발표회를 가졌다.  4차 발표회로 진행된 이날 합동 공약발표회에는 도의회 입성을 노리는 이칠구 후보자를 비롯해 재선 시의원에 도전하는 안병국 후보자, 첫 시의원에 도전하는 이영옥 후보자, 6선 시의원에 도전하는 김상원 후보자, 5선 시의원에 도전하는 박승훈 후보자가 함께했다.

발표회 시작과 함께 이칠구 도의원 후보가 중심상권 활성화와 원도심 재생, 문화․관광기반 조성, 창업선도도시 육성, 그리고 주거․복지․교통환경 개선 등 다섯 가지의 종합적 발전방향을 발표하고, 이어 안병국, 이영옥, 김상원, 박승훈 시의원 후보자들이 이를 실천하기 위한 세부 공약들을 제시했다.

후보자 일동은 “중앙·죽도·두호·환여동은 포항발전의 역사와 괘를 함께해온 경제·문화중심지”라며 “희망과 활력이 가득한 포항의 중심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자 일동은 “포항 원도심의 상권을 되살리겠다”며 도심상권 활성화를 대표공약으로 내걸었다.

죽도시장에 공영주차장을 건설하고 북부시장과 장량 성도시장 현대화사업을 통해 지역 내 전통시장 상권을 되살리겠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중앙상가 일원에 스마트 이정표를 설치하고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방문객과 주민편의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꿈틀로, 실개천거리, 육거리 일원에 대한 보행환경 개선사업 추진도 약속했다.

또한 중심시가지 도심재생 공약도 발표했다. 북구청과 중앙초등학교 이전부지와 구 포항역 일원을 도심재생을 통해 새롭게 탄생시킴으로써 과거 원도심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북구청 부지에 청소년 문화의집과 청년창업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청년창업거점으로 육성하고, 중앙초 부지에는 북구청과 주거공간 신축과 문화예술광장 조성계획도 밝혔다.

또한 구 포항역 복합개발사업도 추진하여 3천여평의 부지를 휴식공간이 포함된 주거, 사무, 주차, 공원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도심재생을 통한 창업선도도시로의 육성계획도 밝혔는데, 청년창업 중심의 창업지원단지 조성과 메이커 스페이스 건립,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청년CEO육성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창업지원 공약들을 제시했다.

그리고 문화·관광·주거환경개선 공약으로 영일만 관광특구 지정과 해상케이블카 설치는 물론 두호동 주민센터 확장이전, 환호어촌계 어민회관 건립, 죽도동 복합생활체육관 건립, 도심 주차공간 확대, 중앙동 버스환승센터 건립 등을 내세우며 원도심의 위상을 문화와 주거, 복지, 교통 분야에서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