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만대교·블루밸리 산단 10년 묵은 숙제 반드시 해결 하겠다
상태바
영일만대교·블루밸리 산단 10년 묵은 숙제 반드시 해결 하겠다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6.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포항시장 출마합니다

민주당 허대만 후보

기회의 포항 만들기 위해
집권당 후보 활용해 달라
동빈대교 문제 소통 부족

더불어민주당 평화철도 111 유세단이 흥해읍 전통시장에서 허대만 포항시장 후보 지원 유세를 펼치고 있다.

지난 4일 포항시장 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한 허대만 후보는 “소통과 포항 전문가다운 모습을 시민분들에게 잘 보여드렸다”고 자평하며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위기에 놓인 포항을 기회의 포항으로 만들기 위해 집권여당 후보인 자신을 도구로 활용해 달라”고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허 후보는 이날 토론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동빈대교 문제와 관련해 “단 한 번이라도 현직시장이 시민을 찾아가 소통을 했다면 수백 명의 주민들이 10개월 동안 추위와 더위속에서 거리에 나와 고생하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며 만남이 중요하지 않다는 이 후보의 답변에 “시민과 먼저 만나고 소통해야 조정이 가능한 것이지 어떻게 만나지 않고 조정이 가능하냐?”고 이 후보의 불통행정을 강하게 지적했다.

특히 항구동 주차장 부지매각 문제에 대해서 “포항시민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공공 부지를 거짓말까지 하며 아파트 건설업자에 매각한 것에 대해 현직 시장이 제대로 내용도 파악하지 못하고 매각 하루 전에 구두로 연락을 받았다는 것을 누가 이해할 수 있겠냐”며 “매각 연락을 받고도 매각 반대도 하지 않은 것은 포항시가 주차장 부지 매각을 사실상 방조했거나 시정의 무능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서는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허 후보는 맺음말을 통해 “오랜 정치활동으로 함께 해온 이들이 누구는 대통령, 총리, 장관으로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다”고 말하며 “중앙정부와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서 영일만대교, 블루밸리산단, 경제자유구역 등 지난 10년 간 한치 앞도 나가지 못한 포항의 오래 묵은 숙제들을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집권여당 후보의 강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한편 허대만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 5일 공직자의 선거개입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허 후보 선대위는 성명서와 함께 4일 시청 간부공무원들이 특정단체의 허대만 후보 지지선언 기자간담회를 방해하며 그 과정에 보조금과 선거법 위반 등 허위사실로 단체 임원을 협박한 것과 관련해 공무원의 선거개입과 업무상 위력을 이용한 협박 등의 혐의로 선관위와 검찰에 각 각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