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전반기 학점은 'D학점'
상태바
박찬호 전반기 학점은 'D학점'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0.07.1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찬호의 올 시즌 전반기 투구성적은 어떠할까?'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이 박찬호(37.뉴욕 양키스)의 전반기 투구내용에 대해 D학점 정도로 평가했다.
ESPN은 지난 16일(한국시간) 인터넷판에 양키스의 전반기를 결산하는 기사를 싣고 각 선수의 활약을 평점으로 매기며 박찬호에게 ‘D’를 줬다.

ESPN은 “박찬호가 올해 고작 27이닝을 던지면서 홈런을 6개나 맞았다”면서 “타자들은 시즌 내내 ‘찬호 파크웨이’를 기분 좋게 노닐었다”고 비꼬았다. 또 “과거 선발투수였고 양키스에서는 롱릴리프로 활약할 예정이었음에도 박찬호는 종종 첫 이닝을 잘 막고도 2이닝째에 무너지곤 했다”면서 “조 지라디 감독과 데이브 에일랜드 투수코치도 이 미스터리를 풀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끼고자 올해 양키스로 이적한 박찬호는 갑작스런 허벅지 통증에 시달리는 등 악재가 겹치면서 전반기 21경기에 나와 27⅔이닝 동안 19점을 내줘 1승1패와 평균자책점 6.18을 기록하며 부진했다.
다른 동료 중에는 백업 1루수 닉 존슨만이 F학점을 받아 박찬호보다 낮은 평가를 받았고, 불펜 투수 조바 챔벌레인이 똑같은 D학점을 받았다.

철벽 마무리 투수 마리아노 리베라는 A+를 받아 ‘수호신’으로서 변치 않는 믿음을 받았고, 2루수 로빈슨 카노 역시 A+로 가장 높은 평가를 얻었다.
선발 투수 C.C 사바시아와 앤디 페티트 등이 A학점으로 뒤를 이었고, 알렉스 로드리게스와 마크 테셰이라, 데릭 지터 등 간판 타자들은 나란히 B학점을 맞았다.
조 지라디 감독은 A-로 합격점을 받았다.

김정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