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이번달 6일까지 253회 임시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의회, 이번달 6일까지 253회 임시회 개최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09.0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안 심의 예결특위 구성

위원장 민주당 김상민 의원·부위원장 김철수 의원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가 지난달 28일부터  6일까지 제253회 임시회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개최된 전체의원 간담회에서는 비회기중 위원회 주요 활동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먼저 경제산업위원회는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 추진에 대해 미래전략산업과의 보고를 받고 주민갈등을 조장하는 본 사업에 대해 업체와 정부에 사업 중단을 강력하게 요구할 것을 주문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제4기 지역사회 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받고 특정 세대에 집중하는 계획에 대해 개선책을 마련하고 현실성 있는 계획을 수립하도록 했으며,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현안보고는 2020년 6월 위탁만료에 대한 중·장기적인 대책을 강구해 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건설도시 위원회는 포항자이아파트 신축공사 진정민원과 대잠동 장례식장 건축 불허가취소 처분 행정소송 건에 대해 주민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도록 요구하고, 여진에 따른 지진피해복구 재난지원금 관련 사실조사를 철저히 해 누락 주민이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본회의에서는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이 있었다.

예결특위는 위원장에 민주당 김상민 의원, 부위원장에는 김철수 의원, 위원에는 공숙희, 김만호, 김성조, 배상신, 이석윤, 정종식, 정해종, 조민성, 허남도 의원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서재원 의장은 “시 정책에 대한 적정성과 효율성을 검토하는 시정질문과 추경 예산 심사에 임하는 만큼 동료 의원들이 많은 준비를 해왔다”며,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