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행복을 위해 공무원부터 선비정신 배워야
상태바
시민 행복을 위해 공무원부터 선비정신 배워야
  • 김희영
  • 승인 2018.09.0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비정신 바로알기 공무원 교육용 콘텐츠 개발 용역 완료
▲ 영주시
[경북제일신보] 영주시는 7일 ‘선비정신 바로알기 공무원 교육용 콘텐츠 개발 용역’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고유한 정신문화유산이며 시대정신인 선비정신의 이해를 돕고 선비정신의 계승 확산 및 선비정신 실천 방법 제시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됐으며, 지난 3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 용역을 통해 ‘선비는 누구인가’ 로 시작, ‘현대적 선비와 선비정신의 세계화’로 마무리 되는 총 10차시의 콘텐츠를 개발됐다.

주요내용은 선비의 어원, 선비정신의 원류찾기, 성리학이란 무엇인가, 이상적인 선비상, 영주시에서 펼쳐지는 선비정신 실천사례, 세계문화와 선비정신 등 이다.

개발된 콘텐츠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및 타 기관 공무원교육원으로 보급해 선비의 고장 영주와 선비정신을 알리게 된다.

또한 일반인용 콘텐츠로 편집 후 영주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과 일반인에게 선비정신을 알리는 기회도 제공된다.

조병천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지난 5월에는 ‘영주시 선비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선비도시 중장기 계획수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선비정신 바로알기 콘텐츠 개발 등 선비정신 계승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 명실상부한 대표 선비도시 영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