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포항
환동해본부, 포항 용흥중학교로 임시이전 합의도교육감-포항지역 도의원 간담회…신청사 건립때까지 사용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임시 이전지로 포항 북구 용흥중학교가 유력하게 떠오르고 있다.

지난 2일 도의회에 따르면 장경식 도의회 의장은 전날 포항 모처에서 임종식 도교육감, 포항지역 도의원 등과 간담회를 열어 도 환동해지역본부를 용흥중학교로 임시 이전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도 환동해지역본부는 올해 2월 포항시 남구 지곡동 포항테크노파크에 임시 청사를 마련해 문을 열었다.

환동해본부는 그동안 포항 시내 여러 곳을 물색했으나 장소가 좁거나 접근성이 떨어져 임시 이전지를 찾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내년 3월 1일 폐교하는 포항 용흥중학교가 유력한 후보 선정됐다.

용흥중학교는 도심지와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차장이나 사무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그러나 도교육청은 용흥중학교가 도교육감 공약사업인 수학문화관 건립 예정지여서 환동해본부 이전에 어려움을 나타냈다.

이에 장 의장은 임 교육감을 만나 "주민 요구나 사안 시급성을 고려해 환동해본부를 임시 이전하는 데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해 긍정적인 답을 얻었다.

장 의장을 비롯해 포항지역 도의원들은 앞으로 도 집행부에 환동해본부 이전을 촉구하기로 했다.

도는 2021년까지 250억원을 들여 포항시 북구 흥해읍 이인리 포항경제자유구역 3만3천㎡ 터에 환동해본부 청사를 지을 예정이다.

김희영 기자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