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포항시의회, 제8대 첫 의정연수 실시효율적 행정 사무감사·예산심사 실무능력 배양
포항시의회는 지난 2일 구룡포 포스코수련원에서 전체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제8대 첫 의정연수를 가졌다.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지난 2일 구룡포 포스코 수련원에서 전체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제8대 첫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1차·2차 정례회를 앞두고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심사를 위해 의회 운영의 실무 기법을 습득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재원 의장, 한진욱 부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원들은 이날 오전 전 서울시의회 의원 출신의 양경숙 한국재정정책연구원 원장으로부터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오후에는 기업윤리교육연구소 차희연 소장으로부터 ‘청탁금지법 등 청렴교육’, 박기영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교수로부터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등 공공기관 의무교육을 이수했다.

서재원 의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의정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에 대비하고, 시민 우선의 의정활동을 위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제8대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최종태 기자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