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포항경북기사
김병수 울릉군수, 민선7기 공약이행 본격 추진민선7기 출범 100일 군민과의 약속이행을 위한 공약실천 보고회 개최
   
▲ 공약 실천 보고회 개최
[경북제일신보] 울릉군은 8일 울릉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7기 출범 100일을 맞아 군민과의 약속이행, 공약 실천을 통한 행정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약실천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주재기자 및 해당 부서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수공약사항의 현재 진행상황을 알리고, “꿈이 있는 친환경섬 조성”을 위한 5대분야 50개 세부공약사항을 제시했다.

민선 7기 임기내 총 1조184억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첫째, 울릉군민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8,742억원을 투자한다.

제1호 공약으로 제시한 대형여객선 유치의 첫 걸음인 “울릉군 주민의 해상 이동권 보장을 위한 대형여객선 지원 조례”는 취임 100일에 맞춰 전격 공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공모를 통해 사업자가 선정되고, 울릉군민이 안정적으로 육지를 오갈 수 있도록 울릉뱃길에 초쾌속 대형여객선을 띄우면 운항보조금으로 최대 100억원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그 밖에 주요사업으로는 울릉공항 건설 조기착공 울릉 사동항 조기 완공 울릉 도동항 여객부두 확장 도동지역 주차환경개선사업 등이 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은 울릉군민과 맺은 중요한 약속이자 울릉의 미래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 포함됐다"며 "이번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재원마련을 위한 중앙부처 방문 등 발로 뛰는 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군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희영  기자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