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은 대체불가 최고의 가치
상태바
‘안전’ 은 대체불가 최고의 가치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8.10.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fety with POSCO 구현 위한 3實 ’천명
포스코 및 협력사 합동 안전다짐 선서식

포스코는 지난 5일 포항 본사에서 최정우 회장 취임 후 첫 ‘Safety With POSCO’ (안전하고 행복한 With POSCO)구현을 위한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최정우 회장은 이날 3實(실질, 실행, 실리) 차원에서 안전관리 해법을 제시했다. 

실질은 형식적인 활동보다는 재해를 실제로 예방할 수 있는 필수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며, 실행은 일상업무가 곧 현장안전활동이 되게 체질화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한 실리는 핵심적인 근본원인을 도출하여 실효성 있는 대책 수립을 하는 것이다. 

특히 최정우 회장은 “안전은 그 어떠한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이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With POSCO를 만들어 가는 근간이기 때문에 포스코 뿐만 아니라 협력사는 물론 모든 임직원들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사전에 대비하고, 산업 전 생태계가 총체적으로 안전할 수 있도록 다같이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포스코 직원들의 대의기구인 노경협의회 이대우 대표는 “우리 삶의 터전인 작업현장에서 실질적인 안전활동과 작업표준 준수 및 잠재 위험요인의 근원적 개선이 중요하기 때문에 노경협의회가 전 직원의 의견들을 수렴해서 안전해서 행복한 삶의 터전 구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우 회장을 비롯해 포스코 및 협력사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무재해, 무사고 실현을 위한 안전다짐 선서 후 최정우 회장 선창아래 참석자 전원이 손을 맞잡고 ‘Safety With POSCO’ 구호를 제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