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진전문가·자문위원 28명 위촉
상태바
포항시 지진전문가·자문위원 28명 위촉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8.11.0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응연구·응급복구 등 시 방재 역량 높히기 힘보태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분야별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분야별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위촉장을 받은 자문위원들은 전체 회의를 통해 분야별로 시의 선진 지진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향후 왕성한 활동을 통해 시의 방재역량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포항시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는 지진 및 방재관련 교수들과 대응연구,응급복구, 이재민구호, 재난심리지원, 자원봉사, 건축물내진, 도시재건 등 분야별 전문가는 물론 지역인사와 피해지역의 주민대표 등 28명이 함께 참여한다.

주민대표로 참여한 김대명 자문위원은 “많은 전문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며 “기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방재대책과 피해주민들을 위한 시책에 자문위원들의 의견이 더해지면 더욱 내실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진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서 시민들의 안전과 도시부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세를 낮추고 소통하고 경청하는 자세로 지진에 강하고 안전한 도시로 도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