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 ‘지방의회 부문 공로대상’ 수상업무추진비 공개 등 청렴 의회상 구현 앞장
지난 달 25일 열린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이 지방의회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이 지난 달 25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서재원 의장은 포항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제1차 한․러지방협력포럼 추진위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이끄는 등 소통과 협치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업무추진비 공개를 통해 청렴한 의회상을 구현하고, 경북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을 맡아 지방의회 독립성 및 전문성 강화 등 지방분권형 개헌을 촉구하는 등 지역 현안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재원 의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에서 주는 상으로 알고 기쁘게 받겠다”며,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과 시민을 위해 일하는 역동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한국화보가 주관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인사를 추천받아 매년 시상하고 있다. 

최종태 기자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