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포항
음식물 쓰레기 신규처리시설 입지 주민공모로 선정내년 1월 22일까지 접수

 

포항시는 기존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장이 2020년 6월에 위탁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신규 처리시설 도입을 위한 입지를 주민공모를 통해  선정키로 했다.

 지난 10월초 시는 정책설명회를 통해 새 로운 부지를 선정해 최첨단 시설을 갖춘 음식물쓰레기처리 신규시설을 도입키로 가닥을 잡고 그 후속조치로 지난 23일부터 2019년 1월 22일까지 두 달 간 신규처리시설 입지를 공개신청을 받기로 했다.

신규시설은 포항시에서 발생되는 음식물류폐기물은 1일 200t 규모로 부지면적 1만2천㎡ 이상 되는  설치를 희망하는 지역에서는 , 공고일 기준 신청지역 부지경계로부터 300m내 주민등록상 거주 세대주의 70%이상 동의서와 사유지의 경우 토지소유자의 매각동의서를 첨부해 시청 자원순환과로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최종 입지로 선정된 지역에는 1회에 한해 주민편익시설을 건설비의 10% 의 범위에서 지원하고, 또  주민편익시설 비용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은 주민숙원사업을 지원한다.

300m이내 간접영향권 내 거주가구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해진 비율에 따라 주민지원기금을 인센티브로 지원하고자 현재 지원조례를 마련 중에 있다. 

김윤희 기자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