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2차전 한국VS호주, 1-1 무승부
상태바
아시안컵 2차전 한국VS호주, 1-1 무승부
  • 함정민 기자
  • 승인 2011.01.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전반 23분 선제 골, ‘구자철 아시안컵 3호골 기록’

한국과 호주가 치열한 공방전을 펼친 아시안컵 2차전이 무승부로 마쳤다.

14일 오후(한국시각) 알 가라파스타디움서 열린 한국과 호주와의 2011 아시안컵 B조 2차전이 1-1로 비겼다. 한국은 이날 무승부로 1승1무(승점 4점)를 기록해 호주(승점 4점)에 골득실차로 조 2위를 유지했다.

한국은 오는 18일 열리는 인도와의 3차전을 통해 아시안컵 8강 진출 여부를 확정짓게 됐다. 대표팀의 미드필더 구자철은 호주전서 선제골을 성공시켜 지난 바레인과의 1차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골과 함께 이번 대회 3호골을 기록했다.

한국은 지동원이 공격수로 출전한 가운데 박지성과 이청용이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구자철은 공격을 지휘했고 기성용과 이용래는 중원을 구성했다. 수비는 이영표 황재원 이정수 차두리가 맡은 가운데 골문은 정성룡이 지켰다.

경기 초반 한국은 박지성과 이정수의 잇단 슈팅으로 호주 골문을 위협했다. 이후에도 한국은 세트피스 상황서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이정수와 황재원이 슈팅을 선보이며 호주 골문을 두드렸다.

이후 한국은 전반 23분 구자철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골키퍼 정성룡이 호주 골문 앞으로 길게 볼을 연결했고 지동원이 상대 페널티지역서 가슴 트래핑으로 볼을 이어받았다. 지동원이 내준 볼을 이어받은 구자철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호주 골문 오른쪽 구석을 갈랐다.

후반전 들어 반격을 노린 호주는 후반 16분 제디낙이 동점골을 터뜨려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양팀은 경기 종반까지 활발한 공격을 주고받으며 승리에 대한 강한 의욕을 보였다. 한국은 후반 41분 이청용의 크로스를 유병수가 헤딩을 통해 골문 앞으로 연결했고 기성용이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 했지만 상대 골키퍼 슈와처의 선방에 막혔고 양팀은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함정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