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이웃돕기 성금모금 분위기 확산
상태바
포항시, 이웃돕기 성금모금 분위기 확산
  • 최종태 기자
  • 승인 2018.12.0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해 마감’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손길 나눠요”

 ‘희망 2019 나눔캠페인…이시장 나눔리더 가입

 

‘희망 2019 나눔캠페인’에서 (가운데)이강덕 시장이 나눔리더 가입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이웃돕기 성금 모금운동 분위기 확산을 위한 ‘희망 2019 나눔캠페인’을 전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캠페인은 △사랑의 열매달아주기 △이강덕 포항시장 나눔리더 가입 △이웃돕기 성금모금운동 구호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공무원, 공공기관, 기업체, 사회단체 등 전 사회 전반에 걸쳐 성금모금운동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평소에도 장학기금조성, 지진성금, 이웃돕기 성금조성 등에 앞장서온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돕기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나눔리더는 1년에 1백만 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 기부하는 자를 말하며, 이강덕 시장의 가입을 계기로 제2, 제3의 나눔리더 가입자가 줄을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포항시는 지난 11월 25일부터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율적 이웃돕기 성금모금 운동을 펼친 결과 현재까지 1천여만 원의 성금을 모금하였으며, 이 성금은 방송사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