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산 자연마당 조성사업, 울릉도 노후 모노레일 교체
상태바
인덕산 자연마당 조성사업, 울릉도 노후 모노레일 교체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8.12.1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재 의원, 특교세 22억 확보

박명재 의원 (자유한국당, 포항남울릉·사진)은 지난 10일 포항 제철동 인덕산 자연마당 조성사업비 5억원과 울릉도의 노후된 케이블카 및 모노레일 차량 교체 사업비 7억원 등 총 22억원의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인덕산 자연마당 조성사업은 항공기 이․착륙시 안전확보를 위해 절취공사후 훼손된 채 방치된 녹지지역의 생태환경을 복원하고 등산로 및 둘레길과 연계한 생태휴식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번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로 총사업비 31억원을 모두 확보하여 계획대로 2019년말에 완공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울릉도의 독도전망케이블카와 태하향목 모노레일은 동해의 청정 바다와 울릉도의 대표관문인 도동항 및 독도전망대, 대풍감 등을 관광할 수 있는 유일한 운송 수단이지만, 차량의 노후로 인한 잦은 고장과 운행정지로 이용객의 불편은 물론 안전사고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7억원 확보로 노후된 케이블카 및 모노레일 차량을 교체(총사업비 10억원) 함으로써 탑승객의 안전확보는 물론 울릉도의 명품 힐링 관광이미지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명재 의원은 “열악한 재정상황으로 그간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던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사업들을 특별교부세를 통해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포항·울릉 주민의 안전하고 질 높은 삶을 위해 이강덕 포항시장, 김병수 울릉군수와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