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남초에 발명체험 교육관 설치
상태바
경주 황남초에 발명체험 교육관 설치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1.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과 업무 협약 체결
첨단기술 활용 직접 제작
즐거운 발명 놀이터 되도록

지난 1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경북교육청과 특허청이 발명체험교육관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특허청과‘발명체험교육관’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특허청은 발명체험교육관 설치·운영에 필요한 예산 47억 6천만 원을 지원하고 체험·심화형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한다.

경상북도교육청은 발명체험교육관 설치·운영에 필요한 부지와 건물을 제공하고 시설 재단장, 교육기자재 구입비용 등 91억 원을 대응투자 한다. 

양 기관은 발명체험교육관 운영에 필요한 조례 또는 운영 규정 제정, 교육운영 방향, 조직 구성 등은 상호 협의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창의·융합형 발명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치하는 발명체험교육관은 학생들이 로봇, 코딩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직접 만들어보고, 원리를 체득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제작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발명체험교육관을 설치․운영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발명체험교육관이 에디슨처럼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것을 만들기 좋아해서 미래의 발명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즐거운 발명 놀이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