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IP 나래 프로그램 사업 1회차 지원 기업 모집포항상의 경북지식재산센터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 경북지식재산센터는 2019년 ‘IP 나래 프로그램’ 사업을 공고하고 지원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IP 나래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특허·브랜드· 디자인 보유현황을 진단 후 8회 이상의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기업의 IP 경영 및 기술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에는 총 49개 기업을 대상으로 IP교육, 직무발명보상제도, 영업비밀, 연차료 관리를 포함한 IP 경영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특허조사분석을 통한 신규 발명제안, 경쟁사 특허분석을 바탕으로 IP-R&D 전략수립을 지원하였으며, 그 결과로는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핵심 IP를 도출하여 60여건의 신규 IP 창출에 성공하였다.

올해는 도내 창조경제혁신센터, 테크노파크, 창업보육센터,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총 51개의 기업을 협업 지원할 예정이며, 특이사항으로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 기업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점을 부여하고, 전년도 매출이 없거나 사회적 기업 인증기업의 경우 현금부담금을 15%  에서 10%로 하향 조정해 주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창업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2019년 ‘IP 나래 프로그램’은 2월과 6월 총 2회차에 걸쳐 지원기업 신청접수하며, 1회차 신청기간은 3월 7일까지이다.   

김희영 기자  .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