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포항경북기사
경주시, 2019년도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경주시
[경북제일신보] 경주시는 7일 현곡면 복지회관 대회의실과 용강동 상리마을회관에서 2019년도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시행사인 서라벌도시가스 관계자와 함께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현곡·용강지역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은 도시가스 공급 인접지역이나 그동안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주민들의 도시가스 공급 요청이 많았던 현곡면 가삼골 및 용강동 상리마을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소하고 에너지 소외지역 주민들의 연료비 경감을 위해 시행하는 에너지 복지향상 시책으로, 총 사업비 14억3100만원으로 본관 및 공급관 5.5㎞를 매설해 해당 주민 약500명, 226세대가 저렴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 혜택을 받게 된다.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으며, 특히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사 시행에 관련된 필요한 세부 사항과 공사비 산정 내역, 기대효과에 대한 경주시와 서라벌도시가스 관계자의 설명이 있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으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의 주민들이 저렴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 간의 에너지 복지 불균형을 해소하고 경주시의 균형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정방향을 집중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김희영  기자

<저작권자 © 경북제일신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