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터 협력사 채용 연계 까지 포스코 취업 희망자 교육 첫 입과
상태바
교육부터 협력사 채용 연계 까지 포스코 취업 희망자 교육 첫 입과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3.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 청년구직자 25명 모집

 지난해 수료생 121명 중
 114명 협력사 취업 연계
 올해부터 희망자 상시모집

포스코 지난 7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입과식을 갖고 25명의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지역 청년 구직난 해소에 앞장서는 포스코가 지난 7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 입과식을 가졌다.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 과정은 협력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을 모집해 2개월간 회사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기술역량을 집중교육 한 후 협력사 채용까지 연계하는 협력사 채용지원 프로그램이다.

포스코 협력상생그룹은 올해 처음 25명의 청년구직자를 모집하고 협력사 채용을 위한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이날 입과식에선 정은희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장, 김민규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팀장, 포스코 협력상생그룹 및 협력사 협회, 포항지역 협력사 취업희망 교육생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과정 소개 △환영사 △교육생 다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포스코는 지난해 청년구직자 대상 교육 수료생 121명중 114명을 협력사에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 및 협력기업을 지원하고,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With POSCO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교육인원도 확대하고 취업희망자도 상시 모집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