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단절여성에 새 희망’…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발대식
상태바
‘경력 단절여성에 새 희망’…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발대식
  • 김희영 기자
  • 승인 2019.03.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역여성들에게 새희망 새기회를 주기위해 지난 12일 포항시청에서 ‘2019년 여성 시간 선택제 일자리 발대식 ’을 개최했다. 이들은 앞으로 7개월동안 유치원·어린이집·사회복지시설·공공기관 등에서 공공서비스 보조업무를 담당한다.

포항시는 지난 12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2019년 여성시간선택제일자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여성시간선택제일자리 참여자 650명이 참석해 근로자 안전교육, 근무자세 및 유의사항을 숙지했다.

이들은 앞으로 9월까지 7개월간  하루 4시간 동안 유치원·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시설ㆍ공공기관 등에서 위생관리, 급식보조, 행정보조 등의 일을 수행하며 공공서비스 보조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엄마 참손단과 아이행복도우미라는 이름으로 포항시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여성시간선택제일자리 사업은 2015년에 시작하여 5년째 시행해오고 있다.

 최근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육아와 사회참여활동 사이에서 많은 갈등을 하고 있는 지역여성들에게 새희망, 새기회를 주고, 서민가계를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새로운 꿈을 찾고 당당하게 사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기본적인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여성친화적 관점에서 시간제 고용 일자리를 확대하고 양질의 여성일자리를 발굴하해 행복한 포항 여성의 내일을 만들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